경영컨설팅
(주)넷비즈월드는 네트워크경영의 동반자입니다. 월드베스트 NetBiz컨설팅그룹으로 나아갑니다.
경영컨설팅 경영전략/마케팅 컨설팅
기업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여러 형태의 계획을 수립한다. 특히 기업은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데 만일 이러한 장기적 계획이 없다면 그 조직은 지도와 나침반은 물론, 방향타 없는 배와 같다고 비유할 수 있다. 조직의 전략이란 바로 배의 나침반, 방향타와 같이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조직이 어디로 가야 할 것인가를 말해주고, 조직을 조정하는 메커니즘이라고 할 수 있다.
Vision & Mission 수립
경영전략수립
기업전략은 어떤 사업분야에 들어가서 경쟁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즉 기업이 경쟁할 대상을 결정하거나 산업의 범위를 결정하게 된다. 기업에 의해 성장.확장할 것인가, 안정을 추구하며 현재의 기업을 정리.정돈할 것이다, 또는 축소하거나 환골탈퇴할 것인가를 결정하게 된다. 그러므로 다각화, 수직적 통합, 기업인구.합병, 해외 진출과 같은 결정이나, 기업전체의 조직구조 형태를 결정하는 데 관심이 있다.
사업부전략은 각 사업분야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사업부 전략은 각 사업부가 각 시장에서 경쟁하고자 하는 구체적 방법을 다루게 되므로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이라고도 한다. 기업이 경쟁에서 이기려면 경쟁기업보다 경쟁우위에 서야 할 것이다.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저 원가전략이나 차별화 전략이 사용될 수 있다.
기능별 전략은 기업전략과 사업부전략 증 상위전략을 효과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각 사업부나 부서 내에서 각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즉, 생산, 재무, 마케팅, 회계, 세무 등 기능별 분야에서 세부적인 수행방법을 결정하게 된다.
중장기 경영계획
경영계획의 종류
경영계획 | 주요내용 |
---|---|
단,중,장기 계획 | 단기계획 - 1년 이내 계획
중기계획 - 1~2년에 걸친 계획
장기계획 - 3년 이상에 걸친 계획, 전략적 계획 |
전략적 계획과 운영 계획 | 전략적 계획 운영계획 |
지속적 계획과 일시적 계획 | 지속적 계획 일시적 계획 |
글로벌 전략
브랜드경영
혁신 목표 및 실행계획 수립
목표시장공략
기업 M&A / R&BD
고객관계관리
브랜드경영
글로벌 전략
목표시장공략
고객관계관리